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언어, C++, Java, Python 장단점 / 선택 / 활용분야

IT/Programming

by Design_Life 2020. 6. 11. 22:42

본문

이제 막 프로그래밍을 배우려는 분들은 어떤 언어를 배워두면 자신에게 유리할지 고민하게 될 것 입니다.

어떤 언어가 취업할때 좋고, 어떤 언어가 많이 사용이 될까요 ?

답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 입니다. 자신이 어느 분야에서 일할 건지에 따라서 다르게 된다는 것이 답입니다.

그러나, 많이 사용되는 언어는 있습니다. 그럼, 현재 기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를 살펴봅시다. 

티오베(TIOBE)라는 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위 C언어

c언어는 운영체제 개발을 위해서 만들어 졌습니다. 운영체제는 시스템 자원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이죠.

따라서, 언어 문법의 주요 특징은 메모리를 최적화할 수 있게 만들어 졌습니다. 활용 분야는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즉, 가전제품, 무기, ..등에 들어가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사용됩니다. 

c언어를 배우게 된다면 프로그래밍을 할때 메모리 상황까지 고려하는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이는 실제 개발할때

고려해야하는 상황이므로 개발자가 되고 싶으신 분들은 좋은 경험과 습관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c언어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파생된 언어는 C++, C#..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c언어를 배우게 되면 다른 언어로의 습득력이 빨라진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 {
	printf("C언어 입니다.");
    return 0;
 }

 

2위 JAVA 언어

우리나라 IT 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에서 발주하는 대부분 프로젝트는 자바언어를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안드로이드 앱 개발 할때도 주로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혹시, 취업 폭이 넓은 곳을 찾는다면 JAVA 언어를 배우시기를 추천합니다.

 

package java;
public class Java {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
		System.out.println("Java 언어입니다."); 
    }
 }

 

3위 Python 언어

파이썬언어는 다른 언어보다 접근이 쉽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c언어로 100줄 코딩할 것을 파이썬으로 하면 단 10줄이면 코딩이 끝날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따라서 이 언어로 개발을 하면 다른 언어보다 개발기간이 매우 짧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인공지능 개발, 자동화 프로그램..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단점은 다른 언어보다 퍼포먼스부분에서 약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 프로그래밍이 너무 어렵게 느껴지거나 비 개발자분들이시라면 이 언어를 배우기를 추천합니다.

 

print("Python 언어입니다.");

 

4위 C++ 언어

c언어에서 파생됬으며 객체지향의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개발, 임배디스 시스템 개발할때 주로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혹시,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이 언어를 배우기를 추천합니다.

 

#include <iostream>
int main() {
	cout << "C++ 언어입니다." << endl;
    return 0;
}

https://www.tiobe.com/tiobe-index/

 

 

index | TIOBE - The Software Quality Company

TIOBE Index for June 2020 June Headline: Rust enters the TIOBE index top 20 for the first time Almost 10 years after its birth, programming language Rust enters the TIOBE index top 20 for the first time. Is this surprising? Rust has been awarded "the most

www.tiob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